티스토리 뷰
줄거리 소개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2002년에 개봉한 "Catch Me If You Can"은 범죄, 드라마, 그리고 코미디의 마녀 혼합물입니다. 이 영화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그의 부모님의 결혼이 단편적으로 떨어진 후 범죄 생활을 시작하는 젊은 남자인 프랭크 아바그날 주니어로 출연합니다. 톰 행크스는 아바그날을 법의 심판을 받기로 결심한 FBI 요원 칼 핸래티를 연기합니다. 프랭크 아바그날 주니어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그가 성공적으로 수백만 장의 수표를 위조하며 팬 암 에어맨, 민어, 그리고 변호사의 포즈를 취했던 1960년대의 그의 놀라운 업적을 기록합니다.
이 이야기는 부모님의 이혼 후 프랭크의 삶이 풀리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감정적인 후유증에 허우적거리던 그는 16살에 머리와 매력으로 강화된 채 집을 뛰쳐나옵니다. 그는 화려한 전문가들을 사칭하기 위해 그의 엉덩이를 사용하여 주요 지역에 걸쳐 있는 부정직함의 그물을 만듭니다. 프랭크의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에서 그를 끈질기게 추적하는 FBI 요원 칼 핸래티의 결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영화의 이야기는 프랭크와 핸래티 사이의 고양이와 쥐의 게임을 시작하면서 압박과 유머의 순간들로 가득합니다. 디카프리오의 매력적인 연기와 행크스의 핸래티의 충실한 묘사와 결합된 스필버그의 감독은 "캐치 미 이프 유 캔"을 기만, 추적, 그리고 결국 구원의 설득력 있는 이야기로 만듭니다.
실화기반 영화분석
프랭크 아바그날 주니어의 실화.
Frank Abagnale Jr.는 지능, 매력, 사칭 기술을 사용하여 16세에 범죄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업적은 특별한 것과 다름없었습니다. 다섯 번의 기간 동안, Abagnale은 항공사, 민어, 그리고 변호사를 사칭하는 동안 수표로 수백만 개의 뼈를 위조했습니다. 걱정 많은 십대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기꾼으로의 그의 여행은 놀랍고 영감을 줍니다.
아바게일의 인생 이야기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특징지어지는 그의 파란만장한 노쇠함 속에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사건은 그가 범죄의 삶으로 여행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의 재정적인 불안과 그의 어머니의 감정적인 위축으로, 어린 프랭크는 생존하기 위해 그의 교활함을 이용하여 스스로를 표류시켰습니다. 그의 속이고 조종하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고, 그는 법을 피하면서 세상을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와 현실의 차이
"Catch Me If You Can"이 아바그날의 이야기의 본질에 충실한 반면, 영화적 효과를 위해 여러 측면이 드라마화되거나 변형되었습니다
타임라인과 사건 영화는 여러 번의 사건을 더 짧은 타임라인으로 압축하여 이야기의 속도와 중단을 강화합니다. 일부 확인과 반대는 이야기를 간소화하기 위해 복합적으로 사용됩니다.
인물 묘사 프랭크와 칼 하네티의 관계는 깊이와 감정적 공명을 더하기 위해 허구화되었습니다. 실제로 프랭크와 FBI의 관계는 덜 구체적이고 더 절차적이었습니다.
로맨틱한 시작 이 영화는 프랭크와 그가 피정복 기간 동안 만난 한 여자를 포함하는 로맨틱 액션을 소개합니다. 이것은 특별한 투쟁의 하위 캐스트를 추가하는 반면, 그것은 이야기에 허구적인 추가입니다.
정체성과 구원의 주제
" "캐치 미 이프 유 캔"은 정체성, 속임수, 그리고 구원이라는 심오한 주제들을 탐구합니다. 여러 개의 인격체를 가정하는 프랭크의 능력은 그들의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개인들이 얼마나 오래 가는지와 톤에 대한 연구를 자극하는 질문들을 제기합니다. 그의 여행은 환상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정체성과 소속감에 대한 절망적인 사냥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프랭크와 핸러티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집단적인 존중과 이해의 순간들과 혼합하여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이 역동성은 이 영화의 인간성과 도덕성의 상실을 강조하며, 가장 강력한 범인들이 어떻게 진정으로 구원을 구할 수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영화 이후 주인공의 삶
체포 및 감금
죄수를 탈출한 후, Frank Abagnale은 결국 1969년 프랑스에서 체포되었고, 미국으로 인도되었습니다. 그는 그의 다방면의 범죄로 인해 12번이나 감금될 운명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감금은 그의 인생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감금된 동안, Frank는 그의 협력에 대한 대가로 미국 정부로부터 거래를 제안받았지만, 그는 FBI가 사기와의 싸움에서 그들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이 거래는 사기꾼에서 고문으로 전환하는 그의 아침을 기념했습니다.
자격증 경력으로의 전환
체포에서 풀려나자마자 프랭크 아바그날레는 FBI와 함께 고문으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사기와 사기에 대한 그의 독특한 지식은 법 집행관과 재정 기관들에게 사기를 묘사하고 돕는 방법에 대해 훈련시키는 데 있어 가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바그날레의 목시(moxie)와 실제 경험은 그를 사기 산림 분야에서 인기 있는 연사이자 고문으로 만들었습니다.
저자와 대중 연설
Frank Abagnale은 "The Art of the Stealing"과 "Stealing Your Life"를 포함하여 사기 삼림 벌채에 관한 여러 책을 썼습니다. 이 책들은 그의 범죄 생활에 대한 지각력을 주고 사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데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그의 농담과 연설 참여는 그를 사기 삼림 벌채의 세계에서 중요한 인물로 만들었고,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그의 이야기를 계속 교육하고 영감을 줍니다.
특정한 생명과 유산
Frank Abagnale은 그 이후로 결혼했고 세 명의 아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사기꾼으로서의 그의 시대로부터 멀리 떨어져 안정되고 성취감을 주는 삶을 건설했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개인이 변화하고 긍정적인 목적을 위해 자신의 벤츠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변신과 구원의 놀라운 예입니다. Frank가 도망치는 도망자로부터 유명한 안보 고문으로 여행하는 것은 변화와 성장에 대한 치명적인 능력에 대한 중요한 증거입니다.